-
한-우즈벡 정상회담…에너지 자원 협력 강화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 이슬람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두 정상은 서페르가나와 취나바드 2개 광구에 대한 탐사계약을 체결하는 등 양국간의 에너지 자원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는데 합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국을 국빈 방문한 이슬람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두 정상은 양국간의 "...
방송일자 : 2010.02.12
-
이 대통령 "공기업 부채 꼼꼼히 관리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공기업 부채를 국가부채에 포함시키는 등 잘못 알려진 사실에 대해서는 이해를 구하고 설득해나가는 한편 방만 경영은 없는지 꼼꼼히 관리할 필요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기업은 원래 상응하는 자산이 있기 때문에 국가부채에 포함되지 않고 있으며 이는 국제적인 기준&rdquo...
방송일자 : 2010.02.12
-
한-일 외교, 서울 G20 성공·북핵 협력 강화
한일 양국 외교장관이 서울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두 장관은 오는 11월 서울 G20정상회의 긴밀 협력을 약속하며 북핵과 다자외교에서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오카다 가쓰야 일본 외무대신은 한일외교장관회담에 이은 기자회견에서 100년 전 일본이 대한민국에 자행한 강제병합의 과거사를 인정했습니다.
오카다 외무대신은 또 "일본인은 한국인들의...
방송일자 : 2010.02.12
-
이 대통령, 오카다 일본 외무대신 접견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오카다 카츠야 일본 외무대신을 접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본이 지난 유엔 안보리에서 북한 핵 문제에 앞장서 결의해 준 점에 사의를 표하면서 "남북문제에 있어 한국, 일본, 미국 3국이 서로 확실하게 협의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양국이 올 한해 슬기롭게, 미래로 나아가는 좋은 기...
방송일자 : 2010.02.12
-
악의 상습적 임금체불 엄정수사
<!--StartFragment-->정부가 설 임금체불 정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정부는 악의 상습적 체불 사업주에 대해서는 생존권을 위협하는 범죄로 보고 모든 수단을 동원해 엄정수사에 나가기로 했습니다.
서울 소재 모업체 대표 김모씨는 원청업체로부터 용역대금 6억원을 받았지만 근로자 280명의 임금과 퇴직금을 체불한 체 사채상환 등 개인용도로 유용했습니...
방송일자 : 2010.02.12
-
"한미FTA 연내 비준 위해 노력"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한국, 파나마, 콜롬비아와 체결한 자유무역협정이 연내 의회 비준을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9일 '비즈니스위크'와 인터뷰에서 한국, 파나마, 콜롬비아 각국 정부와 '사소한 문제들'을 우선 논의해야 할 것이라고 전제를 달았지만 FTA의 연내 의회 비준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
방송일자 : 2010.02.12
-
中企 연구개발 자금 4천200억원 지원
올해 중소기업들의 연구개발에 모두 4천200억원의 자금이 지원됩니다.
지원 대상 선정에 있어선, 기술성보다 사업성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올해부터 중소기업 연구개발 자금 지원 대상을 선정할 때, 기술성보다 사업성을 더 비중있게 평가합니다.
중소기업청은 사업성과 수요자 위주 개편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4천184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연구개발 지원방안을 발표...
방송일자 : 2010.02.12
-
5만원권 2억장 돌파…지갑 속 안착
5만원권 지폐가 이제 우리 생활 속에 완전히 자리 잡았습니다.
유통된 지 7개월만에 2억장을 넘어서, 5천원권보다 많아졌습니다.
작년 6월 한국은행이 36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5만원권 지폐.
내수 진작과 사회적 비용 절감이라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한 동안 시중에서 찾아보기가 힘들어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하지만 발행...
방송일자 : 2010.02.12
-
유인촌 장관, 사회복지시설 방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설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성북구에 위치한 국내입양 전문기관인 성가정 입양원을 방문한 유장관은 영아들을 돌보고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들과 덕담을 나눴습니다.
성가정 입양원은 서울 가톨릭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국내 입양전문 기관으로 설립후 지금까지 약 2300여명의 아기들을 국내 입양...
방송일자 : 2010.02.12
-
관세 카드납부 한도 500만원으로 확대
기업들이 신용카드로 관세를 납부할 수 있는 금액의 한도가 높아지고,관세를 환급받는 대상도 확대됩니다.
정부는 수출입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용카드 관세 납부 한도를 기존 200만원 이하에서 500만원 이하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원재료 수입 때 납부한 관세에 대해 수출사실 확인절차만 거친 후 간편하게 환급해주는 대상을, 환급실적 4억원 이하에서...
방송일자 : 2010.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