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9월26일 <문화행복시대>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현장다큐 문화 행복시대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689
등록일 : 2013.09.27 11:06
개인사(마술사 부부)를 다룬 아이템, 정책(유소년야구단)이 직접적으로 국민(어린이)의 삶에 미치는 영향력을 보여준 아이템, 여가생활의 변화를 선도하는 정책을 짚은 아이템 등 규모와 성격에 있어 다양한 아이템들이 등장해 흥미의 끈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타나 오류가 좀 많네요?
‘13살’이라는 자막은 ‘13세’ 혹은 ‘열세 살’이라고 처리해야 올바른 표기이고요, ‘단아한 연꽃, 너무 예쁘죠?’라는 자막은 ‘너무’가 잘못 사용된 오류입니다. ‘너무’는 부정적인 문맥 안에서 사용되어야 맞습니다. 그런 점에서 진행자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라고 잘못 말한 것을 ‘정말 좋은 것 같아요’로 순화해 자막 처리한 것은 바람직했습니다. 또 음식점 사장 인터뷰에서 ‘바우길이 생김으로서’는 ‘바우길이 생김으로써’로 써야 맞는 것이고요, “꼬불꼬불 골목길을 지났더니 아름드리 집 한 채가(나타났다)”라는 문장에서 ‘아름드리’의 사용이 잘못 되었습니다. ‘아름드리’란 ‘둘레가 한 아름이 넘는 것을 나타내는 말’로서 ‘아름드리 나무’ 등의 표현에 사용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