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나토정상회의 참석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PD리포트 이슈 본(本)

PD리포트 이슈 본(本)

사회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기본(基本)을 바로 세우고 문제의 본질(本質)을 꿰뚫어 본다는 의미의 시사다큐 ‘이슈 본(本)’. 한 주간의 이슈를 다각도에서 분석, 쟁점의 핵심을 짚어내고 정부 입장의 정책내용을 신속 전달하는 프로그램! 단순한 이슈 분석이 아닌 사람냄새 나는 감성과 혜안으로 국민적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본방송] 일요일 10시 10분 [재방송] 월요일 07시 00분

PD리포트 이슈 본(本) 178회 예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PD리포트 이슈 본(本)
작성자 : 장대근(ADM**)
조회 : 237
등록일 : 2018.02.19 12:35

 

국토교통부는 28일 택배 기사들의 처우 개선, 소비자 만족도 향상, 택배 산업 성장 등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택배서비스 발전방안’을 발표하고, 2022년까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택배 기사의 처우개선을 위해 초과근무 수당과 휴가 등의 근로 조건을 기입한 표준계약서를 마련하기로 하고 산재보험 적용제외 사유를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로 제한해 가입률을 높일 방침이라는데... 그렇다면, 현재 ㅅ실제 택배기사의 처우와 근로 실태는 어떠할까? 실제로 부당한 근로 계약 조건과 대우를 받은 택배기사 사례자들을 만나 택배 기사들의 현 실태에 대해 진단하고 국토부 발표에 따른 택배 기사 처우 개선 제도의 실효성과 방향에 대해 진단해본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