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브리핑 (15. 5. 27. 11시)

박 대통령, 다음 달 14~18일 방미… 동맹 재확인


이 시각 주요정책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다음달 14일부터 18일까지 미국을 방문해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청와대는 "이번 박 대통령의 미국 방문은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 정세 변화, 그리고 글로벌 차원의 도전에 대해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한 한미동맹의 역할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일 6자회담 수석 대표, 북핵 문제 논의


한미일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들이 오늘 서울에서 3자 협의를 갖고, 북핵 문제의 돌파구 마련 방안을 논의합니다. 수석대표들은 어제 양자 회동과 3자 간 업무 만찬에서 이뤄진 의견 교환을 토대로, 북핵 문제의 실질적 진전을 위한 방안을 종합적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메르스 감염자 1명 추가… 의료진 첫 감염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 감염자 1명이 추가로 확인돼 5명으로 늘었습니다.

추가로 확인된 감염자는 메르스 환자를 치료한 의사로, 그동안 국내에서 발생한 메르스 감염자 중 의료진이 걸린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의사 E씨에 대해 유전자 검사를 실시한 결과 메르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거래 시 홍채로 본인 신분 인증


금융거래에서 홍채로 신분을 인증하는 기술이 연내 상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에서 이런 기술을 개발하는 데 협력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금융회사에 가지 않고 홍채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송해 본인을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