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헬기 사고 순직 장병·노회찬 의원 애도"

국민소통 1번가

문 대통령, "헬기 사고 순직 장병·노회찬 의원 애도"

등록일 : 2018.07.30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3일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마린온 헬기 사고로 목숨을 잃은 장병들과 노회찬 의원을 애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청와대에 자영업 담당비서관실을 신설해 자영업 문제를 챙기겠다고 밝혔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국진 기자>
‘대통령주재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지난 23일, 청와대 여민관)

마린온 헬기 사고로 순직한 해병대 장병들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된 수석보좌관회의.
문재인 대통령은 영결식에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참으로 비통한 심정이라며 장병들을 애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다시 한 번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리고 또 유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문 대통령은 노회찬 의원의 사망 소식에 대해서도 정말 가슴이 아프고 비통한 심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노 의원은 한국의 진보 정치를 이끌면서 우리 정치의 폭을 넓히는데 큰 기여를 했으며 삭막한 정치판에서 말의 품격을 높이는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진 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지난주 발표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대해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사회적 대화에 정부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필요하다면 저부터 기업, 또 소상공인, 자영업자 노동계와
직접 만나겠습니다. 만나서 의견을 충분히 듣고 설득할 부분은 }
"필요하다면 저부터 기업, 또 소상공인, 자영업자, 만나서 의견을 충분히 듣고 설득할 부분은 설득하고, 요청할 부분은 요청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별히 자영업자 문제를 강조하고 싶다며 청와대에 자영업 담당비서관실을 신설해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 영상편집: 양세형)
또한, 임대차 보호 문제와 각종 수수료 경감, 골목상권 보호 등 복잡하게 얽힌 문제들의 종합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