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무회의 주재···"청해부대 장병 치료에 만전"

국민소통 1번가

국무회의 주재···"청해부대 장병 치료에 만전"

등록일 : 2021.07.24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청해부대원들의 집단 감염 사태에 대해, 조속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해외 파병 부대까지 살펴봐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제31회 국무회의
(장소: 지난 20일, 청와대 여민관)

국무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청해부대원들의 치료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부대원들이 충실한 치료를 받고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애가 타는 부모들에게도 상황을 잘 알려서 근심을 덜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군이 안이하게 대처했다는 지적을 면하기 어렵다며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면서 다른 해외파병 군부대도 살펴봐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신속하게 군 수송기를 보내 전원 귀국 조치하는 등 우리 군이 나름대로 대응했지만, 국민의 눈에는 부족하고, 안이하게 대처했다는 지적을 면하기 어렵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해외 공관 주재원 등 백신 접종의 사각지대에 놓인 국민의 안전대책도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 추세에 대해선 피할 수 없다면 당당히 맞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규제를 강화하는 국제무역의 환경 변화는 눈앞에 닥친 현실로 국내 기업의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당장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노력과 함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변화의 흐름을 타고 위기를 기회로 바꿔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 대한 지원 의지도 재차 밝혔습니다.
추경 희망회복자금을 통해 두텁고 넓게 지원하고 나아가 제도화된 손실보상법에 따라 더욱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문 대통령은 참모회의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으로 연체가 발생했으나 성실히 상환한 사람들에게 신용회복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