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수보회의···"방역준수에 예외 없어"

국민소통 1번가

청와대 수보회의···"방역준수에 예외 없어"

등록일 : 2021.07.24

박천영 앵커>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방역 조치 준수에는, 누구도 예외나 특권이 있을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방역 수칙 위반엔 엄정한 책임 추궁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국진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지난 19일, 청와대 여민관)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현재 진행중인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고강도 방역 조치를 언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방역 조치를 준수하는데 누구도 예외나 특권이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방역 조치 위반 행위에 대해 단호하고 엄정한 책임 추궁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힘들어도 방역 조치를 준수하는 대다수의 선량한 국민을 위해서라도 방역 조치 위반 행위에 대해 단호하고 엄정한 책임 추궁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강화된 방역 조치에 협조하고 있는 국민과 폭염 속에서도 코로나 대응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향해 감사의 뜻도 전했습니다.
이어 철저한 방역과 함께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이고 백신 물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40대 이하 국민에 대한 백신 접종 계획도 조속히 마련하여 '내가 언제 백신을 맞게 될지' 예측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방역 조치 강화로 인한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피해에 대해서도 세심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습니다.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는 분명하다면서, 피해 지원의 범위를 더 두텁고 폭넓게 하고 신속히 집행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나아가 손실보상법에 의한 지원도 강화된 방역 조치 상황을 반영해 충분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빠른 집행을 위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국회에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피해 지원에 초점을 맞춰 논의해 주고 적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