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회의장단 초청간담회···"마지막까지 위기극복 정부"

국민소통 1번가

국회의장단 초청간담회···"마지막까지 위기극복 정부"

등록일 : 2021.09.04

박천영 앵커>
지난 3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입법과, 예산안 심사의 협력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국회의장단·상임위원장단 초청간담회
(장소: 지난 3일, 청와대 충무실)

문재인정부 임기 마지막 정기국회가 시작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의장단, 상임위원장단과 만났습니다.
최근 새로 선출된 국회 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민생현안을 위한 입법과 예산 등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까지 위기 극복 정부로서 사명을 다하겠다며, 국회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리 정부는 말년이라는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임기 마지막까지 위기 극복 정부로서 사명을 다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회에 제출한 내년 정부 예산안도 설명했습니다.
완전한 회복과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잘 살펴주길 부탁했습니다.
또,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관련 법안에 대해서도 협조를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번 정기국회가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한 사회적 난제에 대해서 합의를 도출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보살피면서, 또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는 그런 협치의 장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민생, 외교에 있어 초당적인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병석 / 국회의장
"민생의 문제와 외교의 문제에 대해서는 초당적으로 국회가 함께할 것이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참석자들은 언론중재법과 가짜뉴스 근절,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 종전선언의 필요성, 언론개혁과 검찰개혁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언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 영상편집: 장현주)
아울러, 새로운 국회 부의장 선출과 상임위원단 구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대화와 타협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분위기였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