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정책의 소통과 공감을 위해 현장 실시간 연결을 통한 정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강조한 정책 홍보.
실생활 밀착형 정책과 생활 정보를 시청자에게 알기 쉽게 전달.

[본방송] 월~금요일 16시 30분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관련 취재 요청]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윤보람(yun**)
조회 : 871
등록일 : 2021.05.14 18:25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행사 개최 당일에 방송 취재로 활용 가능한 방송 아이템 아래에 간략하게 정리 드립니다.

 

가제: 직접 만지고 체험하면서 배우는 미래 교육 현장을 한 자리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사회 속 교육산업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이 열렸다. 올해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오는 5 17()부터 19()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며, 일반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돼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교육박람회는 교육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킨 ‘에듀테크(EduTech)’ 즉,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IT 기술을 접목한 언택트 교육 방식을 갖춘 새로운 교육 문화를 제시하며, 로봇이나 코딩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어떻게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되고 그를 통해 학생들은 어떤 교육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체험들이 전개된다.

 

-  로봇 및 코딩 체험 프로그램 :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직접 로봇을 만들어보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로봇과 코딩이 수업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사물을 인식하여 구별하는 AI 로봇을 체험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 기술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 레고 에듀케이션의 참여형 워크숍 : 레고 에듀케이션의 신제품 BricQ모션을 활용해 경주 게임을 진행하고 체험 과정 속 과학 원리를 찾아 수업에 활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AI앱과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을 움직여보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 AI챗봇을 활용 영어 스피킹 세미나 : AI챗봇을 활용해 학생 참여자들이 영어 말하기 훈련을 체험해볼 수 있다. 아무리 영어 학습을 시켜도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스피킹을 새로운 방법으로 경험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어 말하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외에 혁신적인 ‘온디맨드 러닝’ 특허 기술로 전 세계 전문 튜터와 이용자를 매칭하는 교육 플랫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마켓디자이너스, 온라인 영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 에이치비아이티, 학생들이 쉽게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어 교육 기업 윤선생 등에서 학습 도구와 플랫폼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