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강성노조 건설현장 불법행위 엄정 조치"

KTV 뉴스중심

"강성노조 건설현장 불법행위 엄정 조치"

등록일 : 2023.02.21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강성노조의 건설현장 불법행위를 엄정하게 조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노동 개혁의 출발점은 노조 회계의 투명성 강화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8회 국무회의
(장소: 21일,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강성 기득권 노조의 건설현장 불법행위를 지적했습니다.
아직도 금품요구와 채용강요, 공사방해와 같은 불법행위를 공공연하게 자행하고 있다며, 그 피해는 국민에게 전가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폭력과 불법을 보고서도 이를 방치한다면 국가라고 할 수 없습니다. 불법행위를 집중 점검·단속하고, 불법행위가 드러나는 경우에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해야 합니다."

아울러, 노동개혁의 출발은 노조회계의 투명성이라며, 개혁을 뒷받침할 입법 추진을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최근 고용노동부의 노조회계 점검에서 일부 노조가 자료 제출을 거부하자,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노조에 지난 5년간 1천500억 원 이상의 정부 지원금이 투입됐고, 노조회비에 대한 세액공제 등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관계 부처는 노동 개혁을 뒷받침할 만한 입법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길 바랍니다.”

윤 대통령은 금융, 통신 분야에 대한 경쟁시스템 강화도 지난주 비상경제민생회의에 이어 재차 주문했습니다.
관계 부처에 시장 효율성과 국민후생을 높일 수 있도록 제도개선 방안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김종석)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튀르키예 강진 피해 지원을 위해 파견됐다 복귀한 1진 구호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후속 지원도 당부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