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찐빵으로 똘똘 뭉친 가족의 선한 영향력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찐빵으로 똘똘 뭉친 가족의 선한 영향력

등록일 : 2021.08.21

1. 프롤로그
한국의 우유니 사막이라 불리는 곰소 염전이 위치한 전북 부안. 그곳에는 곰소 염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찐빵집이 있다는데, 동네 찐빵집을 부안의 필수 순례 코스로 만들었다는 김슬지 대표를 찾아가보자.

2. 잘 나가는 동네 찐빵집_지역과 공존하다
- 19년 동안 아버지가 운영해오던 5평짜리 작은 찐빵 가게를 2030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찐빵의 시도! 농촌융복한산업인 선정, 철탑산업훈장 수상 등 각종 대회와 정책을 활용해서 세운 부안의 명물 슬지제빵소로 들어가 본다.
- 지역 농가와 계약해서 우리팥으로만 만드는 빵. 올해 팥농사는 어떤지 농가를 방문한다.
- 무더운 한여름에도 세대불문 할 것 없이 각지에서 찐빵을 찾아온 손님들. 잘나가는 동네 찐빵집 덕분에, 인근 관광지인 곰소연전과 젓갈거리에도 활력이 솟는다.

3. 든든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슬지제빵소
- 음료메뉴를 개발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셋째와 가장 중요한 팥과 찐빵 생산 라인을 담당하는 막내 동생의 일상의 따라가 본다.
- 극성수기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녀. 오늘은 백화점 입점 관련 미팅이 있는 날, 회의 준비에 나선다.

4. 에필로그
-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방법을 늘 찾고 있다는 김슬지 씨. 부안에서 청년이 가장 가고싶은 기업으로 꼽히는 슬지제빵소를 통해 청년관련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