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

UHD 한국 100경 토요일 18시55분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

회차 : 22회 방송일 : 2021.08.28 재생시간 : 04:58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100경을 테마가 있는 영상미로 담아내어,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소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친 시청자들에게 위안이 되어주고, 포스트 코로나시대 내수관광 수요 회복을 도모한다.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춘천)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정원에서 어떻게 쉬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무엇을 나누어야 하는지를 깨닫도록 하고 싶다는 제이드 가든은 2011년 강원도 춘천에 개장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 관광객 500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탈리안웨딩가든, 영국식보더가든, 코티지가든 등 총 26개의 테마 정원에 약 4,000여 점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 전체적인 분위기를 유럽풍에 맞춰 조성했다. 제이드 가든은 식물의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구 활동도 벌이고 있다. 국립수목원과 7년째 ‘원추리 연구사업’을 진행 중이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원추리 컬렉션과 특화 정원을 조성했다. 꽃과 나무, 아름다운 계곡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이자 동화 속에 있는 느낌의 감성 정원에서 작은 유럽을 만나는 경험을 해보자.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