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연구 전념하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윤 대통령 "연구 전념하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등록일 : 2024.05.25 17:28

김경호 앵커>
각 분야 석학들을 지원하는 학술기관인 대한민국 학술원이 지난 22일 개원 70주년을 맞았습니다.
기념식에 참석한 윤 대통령은 연구자들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대한민국학술원 개원 70주년 기념식
(장소: 22일, 대한민국학술원 (서울 서초구))

1954년 개원한 대한민국학술원,
학술연구 경력이 20년 이상인 국내 최고의 석학 130여 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한 학술원 개원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세계 주요 국가들은 미래 주도권을 놓고 치열한 기술패권 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과학과 기술, 혁신의 힘을 키워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결국 그 힘의 토대는 학문이고 연구라며,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연구'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는 선진기술을 확보하고 학문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학술기관들과의 글로벌 합동연구와 교류협력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연구자들이 연구에 전념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단 뜻도 밝혔습니다.
인문학과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기초를 단단하게 다지는 동시에, 창의적 융합인재가 마음껏 성장하는 인프라를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학문의 자유를 충실히 보장하고 연구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가 더 높이 더 크게 도약하려면 학문의 기초가 깊고 단단해야 한다며, 성장과 번영의 근간에 학문의 기술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명신 / 영상편집: 최은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