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해안 갯벌과 일몰의 절경, 태안반도

1. 새로운 여행 파트너 소개
부여 여행을 함께한 친구 사공병모와 캠핑, 서핑, 여행 등의 전문가로 여행 콘텐츠까지 제작하고 있는 친구 곤대장이 함께한다.

2. 서해에 왔으면 갯벌에 와야지!
다양한 생명이 숨 쉬는 갯벌. 서해안 갯벌은 세계에서도 손가락에 꼽을 만큼 수려한 풍경과 다양한 종의 생명이 사는 것으로 유명하다. 뜨거운 뙤약볕 아래 겁도 없이 바지락 잡기에 나선 세 사람의 운명은?

3. 그냥 해물탕이 아니다. 게국지다.
서산, 태안의 향토음식으로 유명한 게국지는 과거, 절인 배추나 무청 등에 생선 젓갈 또는 게장 국물을 넣고 끓인 찌개를 말했지만, 최근에는 겉절이 김치를 통째로 넣고 태안의 특산물인 꽃게를 넣고 끓인 구수한 찌개를 말한다. 게의 감칠맛과 배추의 시원함이 어우러져서 일반적인 꽃게탕이나 해물탕과는 다른 맛을 자랑한다.

4. 놓쳐서는 안 될 서해안 일몰
바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일몰은 태안이 유명하다. 탁트인 백사장 저편으로 하늘을 순식간에 온화한 붉은 빛으로 물들이는 서해안 일몰을 자전거를 타며 만나본다.

5. 특별한 숙박, 글램핑의 추억
서해안 일몰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세 사람은 오래 바다를 볼 수 있는 글램핑 장을 찾아 캠핑의 밤을 함께 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