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이 대행 "추경 신속 집행···경제 활성화·민생 안정" KTV 대한뉴스
이 대행 "추경 신속 집행···경제 활성화·민생 안정" 모지안 앵커>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이 현안 간담회를 열고, 추가경정 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주문했습니다. 정부는 추경 13조8천억 원의 70%를 석 달 안에 집중적으로 집행한다는 방침입니다. 문기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기혁 기자>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은 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방기선 국무조정실장과 간담회를 갖고, 최근 국정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비공개로 진행된 간담회에서 이 권한대행은 추가경정예산안 집행의 속도를 강조했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추경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주문했습니다. 추경은 지난 1일 당초 정부안 12조 2천억 원에서 국회 심의를 거쳐 13조 8천억 원으로 증액됐습니다. 정부는 다음 날 바로 국무회의를 열고 추경을 확정했습니다. 녹취> 이주호 / 대통령 권한대행(지난 2일) "모든 부처는 도움이 절실한 분들께 추경 예산이 하루라도 빨리 닿을 수 있도록 집행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추경 13조 8천억 원 중 70%를 석 달 내에 집중적으로 집행할 방침입니다. 대표적으로 연 매출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공과금과 보험료 등을 50만 원 한도로 지원하는 '부담 경감 크레딧'을 7월부터 지급합니다. 연말까지 300만 명 이상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수출 컨설팅, 물류비 등을 지원하는 '수출바우처'를 다음 달부터 지급합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손윤지) 이 권한대행은 이와 함께 통상 환경 변화와 인도-파키스탄 등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응해 흔들림 없는 국정 운영도 당부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편성 정보가 없습니다.

ktv국민방송 정책을 담다 국민을 담다

SNS 소식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