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고교 1.2학년 학생부 전수조사
고교 학생생활기록부의 고질적인 `성적 부풀리기` 현상에 대해 학생 3명중 2명, 학부모 2명 중 1명은 개선됐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부는 이번 조사의 후속 조치로 이 달 중 전국 고교 1, 2학년의 학업 성적을 분석해 학업성적 관리의 공정성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의 고질적인 `성적 부풀리기` 현상에 대해 학생 3명 중 2명, 학부모 2명 중 1명은 개선됐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여전하다`는 응답도 학생 32%, 학부모 38.7%로 적지 않았습니다.

고등학생들의 성적 부풀리기를 방지하기 위해 전국 2천여개 고등학교 1, 2학년들의 생활기록부 전수조사가 실시됩니다.

오는 2008학년도부터 내신 반영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일선 학교의 성적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교육부의 조치입니다.

작년 성적이 주 분석 대상이며 현재 2학년 학생들의 2004년도 ‘성적 부풀리기’ 의혹이 얼마나 해소됐는지 여부가 초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부는 이번 분석을 토대로 시도 교육청에 지원하는 특별교부금에 차등을 두는 등 행ㆍ재정적 제재를 가할 방침입니다.

전국 시도 교육청과 지역 교육청이 공동 참여하는 이번 조사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전산 분석작업을 주관하며 3월 초 그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