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정부 산하기관들의 고객만족도가 전년에 비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77개 정부산하기관의 고객만족도가 전년 72.5점에 비해 4.6점 상승한 77.1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약간만족 수준에서 만족 수준으로 개선된 것입니다.
기관별로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가장 높았고 대한주택보증과 한국환경자원공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마사회는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직원의 태도나 시설 등에 대한 만족도인 요소 만족도가 76.5으로 5.5점이 높아져 가장 크게 개선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것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개선돼 고객이 실질적으로 느끼는 체감만족도가 크게 높아진 것을 의미합니다.
정부는 정부산하기관들의 경영혁신을 지속시키기 위해 지난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산하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또 고객만족 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해 각 산하기관에 확산시키고, 경영혁신대상 공공기관 213개 전체에 대해서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도록 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