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무역수지 4개월 연속 흑자 기록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무역수지가 4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정부가 오늘 지난달 수출입 동향을 발표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Q1> 지난달 무역수지도 큰 폭의 흑자를 기록했다구요?

A1>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지난달 무역수지 흑자 규모는 51억 5천만 달러로, 지난 2월 이후 4개월 연속 흑자기조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도 수출입 호황에 따른 기저효과로 지난해 같은달과 비교해 수출과 수입은 모두 감소율이 확대됐는데요.

수출은 28.3% 감소한 282억 3천만달러, 수입은 40.4% 감소한 230억 8천만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철강과 석유화학, 반도체 등 주요 수출품목의 경우 단가 하락의 영향으로 수출액은 줄었지만, 수출물량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이번달부터는 작년 수출입 호황의 기저효과가 완화되고 조업일수가 늘어남에 따라 수출 감소율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울러, 환율하락과 유가상승 등 변화 요인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수출총력 지원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정부과천청사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