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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담배 광고·판촉·후원 금지···금연 정책 강화

정보와이드 모닝

담배 광고·판촉·후원 금지···금연 정책 강화

등록일 : 2009.09.02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담배 피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선진국에 비하면 우리나라의 흡연율은 여전히 높은 수치인데요.

정부가 국가간 실무회의를 열어 담배 광고나 판매, 촉진활동을 금지 하는 등 보다 강력한 금연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담배들입니다.

순하고 중독성이 덜한 느낌을 주는 '마일드'.

타르나 니코틴 성분이 적어 건강에 해로운 이미지를 덜어주는 '라이트'.

이처럼 담배에 대해 잘못된 인상을 심어주는 광고문구 사용이 앞으로 제한됩니다.

정부가 지난 2005년 세계보건기구 WHO의 담배규제기본협약에 가입한 이후 5년이내에 담배구입을 유도하는 광고문구 사용은 물론 홍보나 판촉활동을 금지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흡연자들의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내년까지 초중고등학교, 보육시설 등 공공기관에 국한돼 있는 전체 금연구역을 음식점과 pc방 등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형건물로까지 확대하고, 담뱃갑이나 담배 광고에 경고 문구와 경고 그림도 추가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협약과 별도로 전국 253개 보건소에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껌과 패치 등의 니코틴 보조제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현재 실시하고 있는 금연지원 사업을 더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처럼 효과적인 금연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국가간 실무협의를 열고 이를 토대로, 2010년에 열리는 당사국 총회에서 국가별 금연지원 정책을 최종 결정한다는 계획입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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