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신종플루 백신 10월 중 접종 가능

국내에서 생산된 신종플루 예방백신의 임상시험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라는 소식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정부는 행정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해 빠르면 10월내에 백신접종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입니다.

정부가 올해 국가검정을 통해 유통을 허가할 국내생산 신종플루 백신은 1천2백만 도즈.

지난달 29일 예방백신 최초 생산분에 대한 국가 검정이 시작됐으며 정부는 신종플루 예방백신이 신속히 공급되도록 품목허가와 국가검정이 동시에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위해 일반적으로 35일이 걸리는 백신의 검정기간도 장비와 인력 지원 등을 통해 20일로 단축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르면 1차 임상접종 결과가 나오는 10월 중순경이면 국내생산 예방백신의 접종이가능할 전망입니다.

한편 면역증강제가 포함된 신종플루 백신에 대한 임상시험도 승인이 완료됐으며 신청자 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10월 둘째주부터 임상시험이 시작됩니다.

정부는 임상시험을 통해 면역증강제 백신의 안정성과 효과를 철저히 검증할 계획인 가운데시험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향후 신종플루 백신수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