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119구조대, 지진참사 현장서 맹활약

우리나라 119구조대의 구조기술은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을 정도입니다.

119 구조대가 현재 인도네시아 지진 참사 현장에 투입돼 맹활약중이라고 합니다.

최근 발생한 대규모 지진으로 수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인도네시아는 파당시에서는 지금도 구조작업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온 구조팀이 활약중인 가운데 우리나라 119국제구조대 41명도 함께 비지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구조견 2마리와 음파.전파를 이용해 생존자를 찾아내는 매몰탐지기 등 100여종의 첨단장비를 갖추고 지난 2일부터 현장에 투입됐습니다.

그동안 119국제구조대는 중국 스?성 지진참사와 태국 푸켓 해일참사 등에 파견됐고 이번이 여덟번째 긴급파견 지원활동입니다.

지난해  중국 지진참사 활동을 통해 내·외신과 중국 정부로부터 ‘모범 구조대’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 119국제구조대는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한국을 대표하는 외교 사절단 역할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119국제 구조대는 재난 당사국으로부터 요청이 올 경우 24시간 이내 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여기에 최첨단 구조장비와 우수 인력은 세계 각국으로부터 우리 구조대의 위상을 높이는 데 한 몫 했다는 평가입니다.

매몰자 탐지기와 디지털 내시경 등 첨단 장비는 이번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현장에서도 구조 시작 10분여 만에 매몰자를 찾아냈을 만큼 위력적입니다.

이제는 우리의 앞선 구조기술을 배우기 위해미얀마와 몽고 등 아시아 국가들이 우리나라를 찾을 정도입니다.

정부는 인도적 차원의국제 구조 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피해국가와의 우호관계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국가브랜드가치를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김세로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