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아동성범죄자, 사회서 격리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근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안산초등학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아동성범죄자는 사회에서 최대한 격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아동 성폭력 범죄에 대한 예방과 재범 방지시스템 구축을 강도높게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아동 성범죄자는 재범 가능성이 높은만큼 신상정보공개정도를 높여서 사회에서 최대한 격리시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범죄자에대한 정보접근을 보다 쉽게해 해당 거주지역 주민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또 범죄자가 이사를 가더라도 이사한 동네 주민들이 그 위협을 알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아동 성폭력 범죄에 대해서는 보다 장기적이고 근원적인 처방과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여성부가 피해 아동에 대한 법적 보호와 의료적용문제를 주관하고 총리실과 법무부 지자체와 지역병원이 동참해 유기적이고 종합적인 예방과 단속체계를 구축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대통령은 특히, 맞벌이 부모 자녀들이등 하교길에 위험에 무방비상태로 노출돼 있는게 문제라면서 자녀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아동안전지킴이 제도를 확대하는 등 사회 전반적인 시스템을 더 굳건히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