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 장애인 문화예술축제 오늘 개막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문화를 향유하는 2009 세계 장애인 문화예술축제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축제가 장애인이 문화축제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2009 세계장애인문화예술 축제가 8일간의 일정에 돌입합니다.

세계장애인문화예술 축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차별 없이 문화를 향유하는 나눔의 장입니다.

이번 축제는 오는 23일까지 펼쳐지며 음악제 연극제 영화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됩니다.

먼저 오늘 개막식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이자 인권운동가인 바라캇의 축화공연이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이어 시각 장애인 하모니카 연주자 전재덕을 비롯해 시각장애인 가수 김국환 등이 참여하는 공연이 이어집니다.

이와 함께 개막 이튿날인 17일엔 국내외 장애인 단체와 비장애인예술단체 7개팀이 함께하는 음악제와 노래 수화공연 등 문화예술분야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참여문화제가 열립니다.

이밖에 제주도와 목동 두 곳에서는 17일부터 22일까지 국내외 장애인 관련 주제의 24개 작품을 상영하는 영화제도 개최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축제를 통해 장애인이 문화축제 주체로 당당히 자리 매김하는 계기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 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