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 총리, 종교계 인사 예방…"G20 성공 기원"

정책 와이드

김 총리, 종교계 인사 예방…"G20 성공 기원"

등록일 : 2010.10.22

김황식 국무총리가 취임인사 차 정진석 추기경을 비롯해 종교계 인사를 차례로 예방하고 다음달 열리는 서울G20정상회의를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종교계는 한 목소리로 G20정상회의의 성공개최를 기원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가 취임인사 차 정진석 추기경과 이광선 목사, 전병호 목사 등 종교계 인사를 예방하고 서울 G 20등 주요 국정현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정진석 추기경은 다음달 열리는 G20 정상회의는 우리나라가 아시아의 선두에 속하는 위치에 올라설 수 있는 회의라며 꼭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추기경은 김황식 국무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G20은 아시아 전체에 기여할 수 있는 회의라면서 어떻게 좋은 결실을 맺느냐에 따라 가난한 동남아 국가에 큰 혜택을 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김황식 총리는 G20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치러져야 국가 품격도 올라가고 국민 삶도 달라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천주교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해줘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G20 성공적으로 치러 국가 품격 올라가고 국민 삶 올라가도록 하겠다. 고맙다."

김 총리는 또 경제 뿐 만 아니라 소외된 국민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특히 생명이 경시되는 낙태문제와 자살문제 등을 줄여나가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장인 이광선 목사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장인 전병호 목사를 잇따라 방문해 지역간 갈등과 계층간의 갈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전병호 목사는 G20이 성공적으로 잘 돼서 국가의 위상도 올라가고 대통령이 하고자 하는 일이 잘 진행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취임후 민생탐방을 계속하는 김 총리는 주말 광주전남을 방문해 지역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