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합동 단속반 가동…'가짜 휘발유 근절'

KTV 930 (2010~2011년 제작)

정부합동 단속반 가동…'가짜 휘발유 근절'

등록일 : 2011.10.05

정부가 가짜 휘발유 근절을 위해 합동 단속반을 가동했습니다.

이번 단속에는 땅 속에 숨겨진 비밀탱크가 있는지 밝혀내기 위해 내시경 카메라도 동원 됐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단속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평택의 한 주유소.

지난 6월, 값이 싼 등유에 노란색 첨가제를 섞어 경유로 속여 팔다 적발된 곳입니다.

이 곳에 정부합동 단속반이 다시 들이닥쳤습니다.

지난 6월, 5천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았지만 불법시설물은 그대로 있었습니다.

강대혁 팀장 / 석유관리원 지능검사팀

“가짜(석유)를 숨기기 위해서 철판을 집어넣어서 용접해서 막는 거예요. 그래서 여기는 정상(석유를) 담아 놓고 바깥에는 가짜 석유를 담아서 조작하는 거죠. 하단> "유사석유 적발돼도 불법시설 폐쇄 안해"

단속에 걸려도 불법시설 폐쇄가 아닌 과태료나 영업정지 같은 솜방망이 처벌만 받기 때문에 유사석유를 또 판매할 수 있는 겁니다.

지난달 폭발사고가 발생한 경기도 수원과 화성의 주유소도 각각 유사석유를 팔다 적발된 적이 있었고, 땅 속에서 비밀탱크가 발견됐습니다.

정부는 관련 범죄가 끊이지 않자 유사석유를 한 번만 취급하다 적발돼도 바로 폐업 조치할 수 있는 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영권 처장 / 석유관리원 검사관리처

"관련 처벌을 강화하려고 한다.."

또 비밀탱크 시설와 리모콘 조작 등 지능화된 유사석유 판매수법을 밝혀내기 위해, 내시경 카메라와 전자파로 금속을 탐지하는 장비 등 첨단 장비를 단속에 동원하기도 했습니다.

석유관리원과 경찰청 등 정부합동단속반은 최근 5년동안 유사석유를 취급하다 적발된 업소를 대상으로 특별단속을 벌여 유사석유 판매 근절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