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세계적인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을 만났습니다.
나라 밖 소식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미국 - <백악관에서 만난 오바마 대통령과 축구스타 베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축구스타들이 백악관에서 만났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프로축구 2012시즌에서 우승한 LA갤럭시 축구팀을 백악관에 초청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특히 이 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베컴을 상대로 농담을 건네며 분위기를 유쾌하게 이끌었습니다.
또 갤럭시팀은 백악관 방문기념으로 오바마 대통령에게 등번호 1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선사했습니다.
스위스 - <112억 원에 낙찰된 프랑스 왕비의 다이아몬드>
약 400년전 프랑스 왕비가 사용한 34.98캐럿의 역사적인 다이아몬듭니다.
프랑스 국왕 앙리 4세의 부인이 대관식에서 착용했던 다이아몬드 ‘보 상시’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소더비 경매에서 우리돈 112억원에 낙찰됐습니다.
예상가의 두배가 넘는 낙찰간데요.
왕비가 가난에 허덕이다 보석을 팔면서 400년 동안 여러 유럽 귀족 가문을 거치며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경매에 나온 이 다이아몬드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 대륙에서 모두 5명의 입찰자가 경쟁한 결과, 익명의 전화 입찰자가 손에 넣게 됐습니다.
일본 - <일왕, 엘리자베스 즉위 60주년 訪英>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즉위 6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일본의 아키히토 왕과 왕비가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영국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영국에 도착해 아키히토 부부는 기념식에 참석해 여왕 즉위 60주년을 축하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09년 이래 왕실 부부의 첫 해외 나들이라 더 눈길을 끌었습니다.
인도네시아 - <레이디 가가 공연 불허>
전 세계 순회 공연 중인 레이디 가가에 대해 인도네시아 당국이 공연 불허 결정을 내렸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공연은 다음 달 3일 자카르타에서 열릴 예정이었습니다.
또한 이미 입장권 3만 여장이 팔렸습니다.
당국은 레이디 가가의 공연이 문화에 맞지 않는다고 여기는 다양한 무슬림 단체의 의견을 고려해 결정한 사항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무슬림 단체는 레이디 가가가 사탄숭배와 동성애를 부추기고 있다며 공연을 막을 것이라고 위협한 바 있습니다.
미국 - <11억원짜리 공룡 해골 경매에 나와>
티라노사우르스의 친척인 타르보사우르스의 해골이 뉴욕 경매에 나왔습니다.
키가 무려 2.4미터에 몸길이는 7.3미터로 거의 완벽한 형태의 해골이라 더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약 8년전 몽골 고원 내부의 고비 사막에서 발견된 이 타르보사우르스의 해골은 값어치가 우리돈으로 약 11억원이나 되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이번 경매에 나올 표본들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일반인들에게 공개 전시되고 20일 뉴욕 경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크로아티아 - <바비 인형 전시회 열려>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는 바비 인형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전 세계에서 2초마다 1개꼴로 팔린다는 바비 인형들입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천여 개가 넘는 바비 인형들이 준비됐습니다.
지난 1959년에 탄생해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온 바비 인형은 100만 켤레가 넘는 구두를 가지고 있으며 해마다 100점 이상의 새로운 액세서리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바비 인형들은 아프리카 전통 의상부터 웨딩드레스까지 화려한 모습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