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해외언론 '관심'…"동남아서 한국 영향력 높여"

국민행복시대

해외언론 '관심'…"동남아서 한국 영향력 높여"

등록일 : 2013.10.11

앵커멘트>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해외 순방에 해외언론들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박 대통령의 이번 외교활동으로 동남아 지역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높아질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아세안 관련 회의가 열렸던 브루나이에서도 박근혜 대통령은 현지 언론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보르네오 블루틴 등 브루나이 현지 언론들은 박 대통령과 하사날 볼키아 브루나이 국왕의 양자회담 사진을 일제히 게재 하면서 양국이 국내는 물론 국제 문제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언론들도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중국 신문망과 환구망, 인민망 등 인터넷 매체들은 박 대통령이 브루나이 교량건설 프로젝트의 한국기업 참여와, 일관된 대북 정책 기조에 대한 브루나이의 협조를 구했다고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브루나이에서 펼쳐진 박 대통령의 다자외교 활동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중국 인민망과 차이나데일리는 박 대통령의 한-ASEAN 정상회의로 한국이 동남아 지역에서 외교적 영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고, 중국 환구시보는 ASEAN+3정상회의에서 박 대통령이 대북정책 중 하나인 동북아평화협력구상에 대한 주변국들의 지지를 확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미국 통신사 UPI는 미국 존 케리 국무장관이 박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박 대통령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고, 박 대통령의 침착하고 신중한 접근에 찬사를 보냈다고 보도했습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