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양평 두물머리 연분홍 연꽃 만발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양평 두물머리 연분홍 연꽃 만발

등록일 : 2015.07.21

앵커>

요즘 전국의 연꽃 군락지에는 연분홍 연꽃이 활짝 피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데요

자연경관이 수려한 두물머리에도 연꽃이 장관이라고 합니다.

이내일 국민기자가 영상에 담아왔습니다.

[기사내용]

활짝 핀 연꽃이 연못을 가득 수 놓았습니다.

넓은 잎 사이로 고개를 내민 연꽃이 저마다 수려하고 고결한 자태를 뽑냅니다.

연꽃의 향연에 시민들은 더위도 잊습니다.

인터뷰> 조미경 / 서울 성북구 오현로

"꽃이 너무 이쁘고 오랜만에 연꽃을 봐서 그런지 기분도 좋아지고 힐링하는 것 같네요"

연인끼리 가족끼리 연지를 찾은 사람들은 활짝 핀 연꽃을 배경으로 추억을 담고 전국에서 온  사진작가들은 아름다움을 담기 위해 연신 셔터를 눌러댑니다

인터뷰> 서정자 / 사진작가

"작년에도 오고 올해도 왔지만 작년보다 올해가 꽃이 더 아름답고 예뻐서 사진찍기가 더 편하고 좋아요"

15만 평방미터의 넓은 연못을 가득 메운 연꽃은 6월말부터 피기 시작해 요즘 절정을 맞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금옥 / 세미원 교육팀장

"이 연꽃밭은 2004년도부터 조성해서 10여 년에 걸쳐 조성됐습니다. 연못에서 홍련과 백련이 자라고 있고요"

연꽃이 피어있는 다음달 16일 까지 이곳에서는 연잎 음식과 명상 체험 등 연꽃을 주제로 문화제도 이어집니다.

이곳 두물머리는 이조 겸재선생이 화폭에 담을 정도로 경관이 수려해서 연중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으로 한강의 4대 나루터 중 하나였던 두물머리는 시흥 관곡지 전국 덕진공원 등과 함께 연꽃의 명소로도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이내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