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운영 차질 없도록 비상한 각오로 대처"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정운영 차질 없도록 비상한 각오로 대처"

등록일 : 2016.11.22

앵커>
국무회의를 주재한 유일호 경제부총리는 불안정한 국내외 상황을 언급하면서 국정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한 각오로 대처해 나가야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공직자의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강조했는데요, 서일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국내 상황이 엄중한 가운데 대외적으로도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열린 국무회의.
회의를 주재한 유일호 경제부총리는 미국 대선 이후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정책변화 조짐과 함께 금리인상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럴때일수록 국정운영에 비상한 각오를 갖고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유일호 경제부총리(제51회 국무회의, 오늘)
"국무위원 중심으로 모든 공직자들이 한 몸이 돼서 경제, 외교, 안보 등 모든 분야의 국정운영에 한 치의 차질이 없도록 비상한 각오로 대처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민생안정을 위해 기업과 산업 구조조정을 비롯해 가계부채관리, 일자리창출 등 경제 현안에 빈틈없이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대내외 리스크 요인을 철저히 관리해 경제주체들의 불안심리를 차단하고 경기불안 요인을 최소화해야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있는 만큼 외교와 안보, 통산 분야에서의 대비도 당부했습니다.
녹취>유일호 경제부총리(제51회 국무회의, 오늘)
"미국 신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해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시나리오별 대응방안을 구체화하는 등 우리나라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최소화하면서 기회요인은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유 부총리는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강한 책임감이 필요한 시기라"면서 공직자들의 솔선수범과 흔들림없이 국정운영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내년 예산안과 각종 법안들이 제때에 국회를 통과해 적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