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 올림픽 개최지 '강릉' 문화시설 새단장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평창 올림픽 개최지 '강릉' 문화시설 새단장

등록일 : 2016.12.18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빙상경기가 열리는 강릉 시내 문화시설들이 새롭게 단장하고 있습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도 사전 점검 현장을 찾아 시설을 둘러봤는데요.
홍희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지 강릉.
올림픽 파크 내 대규모 문화시설, 올림픽 아트센터 설립 공사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기존 문화예술관은 새롭게 리모델링 해 전시관과 소공연장으로 탈바꿈 하고, 바로 옆에는 1000석 규모의 대공연장이 들어섭니다.
인터뷰> 김남인 / 강릉시 올림픽도시정비단장
"IOC 총회라든지 연회장소로 활용하려고 현재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요."
올림픽 문화시설 점검 현장을 찾은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시설의 위치와 공사 상황 등을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인터뷰> 조윤선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화)시설들이 모여 있어서 굉장히 위치가 좋은 것 같아요."
인근 넓게 펼쳐진 잔디밭은 올림픽파크 라이브 사이트로, 실외에서도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들어서고 무대 앞으론 야외 아이스링크장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살았다는 오죽헌 인근 한옥마을은 올림픽 기간 강릉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한 숙소로 거듭났습니다.
한국의 전통을 고스란히 담은 한옥에 선비문화체험촌, 율곡평생교육원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우리문화를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요지입니다.
우선적으로 19개동 33개실이 완공됐으며 오는 22일부터 개관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강릉시는 폐철도부지를 활용해 산책로와 공연장을 조성하고 문화벨트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더불어 강릉을 찾은 방문객들이 문화도 즐길 수 있는 중요한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