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의료기술, 페루 국민의 건강지킴이로!

4시& 브리핑

한국 의료기술, 페루 국민의 건강지킴이로!

등록일 : 2017.02.10

MC>
케이팝과 드라마 등 대중문화로부터 시작된 한류가 이제는 다양한 모습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의 뛰어난 의료기술이 주목을 받으면서 의료한류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신비의 땅이라 불리는 페루에서도 한국의 원격의료시스템이 진출했다고 합니다.
장근호 주 페루 대사와 함께 이와 관련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페루는 태양의 나라, 잉카문명으로 잘 알려진 나라인데요.
우리가 잘 몰랐던 페루의 모습,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
한국과도 꾸준히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온 나라이기도 하죠?
3>
의료한류를 살펴보기에 앞서서 페루인들의 일상에서 어느 정도로 한류를 찾아볼 수 있을까요?
4>
한국과 페루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입니다.
페루는 한국이 1순위로 봉사단을 파견하는 나라인데 여기에는 어떤 이유가 있는 것인가요?
5>
페루에서는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가 ‘페루 국민 건강 지킴이’라고 불릴 정도로 그 역할이 상당하다고요.
6>
이렇게 꾸준한 지원이 이뤄진다는 것은 그만큼 한국의 의료 기술이 페루인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것인가요?
7>
이렇게 한국국제협력단의 의료적인 지원 외에도 한국의 원격 의료 기술이 중남미에 최초로 진출 했다고 하죠.
8>
한국의 원격의료 시스템이 페루 시장에 진출한 것, 어떤 긍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9>
한국에서 있어서도 그 의미가 크지만 오지가 많은 페루에 있어서도 이 원격의료 시스템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0>
지금까지 페루 속 의료한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앞으로 양국 간의 다양한 협력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MC>
앞으로 우리나라와 페루와의 협력이 더욱 돈독해지도록 많은 노력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우리의 뛰어난 의료기술이 페루를 비롯한 중남미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