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처 내 성범죄 아웃"…온라인 신고센터 운영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부처 내 성범죄 아웃"…온라인 신고센터 운영

등록일 : 2018.03.06

미투운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정부가 부처 내 성희롱, 성폭력을 신고하고 조사할 수 있는 범부처 온라인 접수센터를 운영합니다.
행안부 등 각 부처에서도 부내 성희롱, 성폭력 관련 신고를 받기로 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성폭력 피해를 고발하는 '미투' 운동이 사회 각 분야로 더 거세게 번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부처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오는 8일부터 범부처 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온라인 특별신고 게시판'을 통해 오는 8일부터 100일 간 모든 부처의 성희롱, 성폭력 사건을 접수받습니다.
공무원 뿐만 아니라 산하기관 직원도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일부 부처에서는 개별적으로 조사위를 꾸리고 온라인 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국방부, 법무부 등은 성희롱·성폭력 대책 관련 TF와 대책위원회 구성에 나섰고, 행정안전부는 '하모니 비밀게시판'을 개설해 성희롱, 성폭력 고충을 신고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신고에서부터 조치까지 철저히 비밀에 부쳐지고 '성희롱, 성폭력 조사위원회'를 꾸려 피해자 상담, 재발 방지 등을 담당합니다.
조사위는 시민단체 등에서 온 외부전문가 4명과 부내 여성 국장 등 4명으로 구성됩니다.
성폭력 피해사실이 확인되면 가해자에 대한 인사조치와 징계, 고발 등이 이뤄집니다.
피해자와 가해자가 격리되도록 부서 전환, 보직 변경 등 조치가 이뤄지고 피해자에 대한 상담치료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성희롱. 성폭력 피해자가 두려움 없이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정착시키고 가해자는 엄정히 처벌해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을 뿌리뽑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