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8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개최 [뉴스팜]

KTV 뉴스중심

2018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개최 [뉴스팜]

등록일 : 2018.06.19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채소를 조금 더 쉽게 해 먹을 수 있을까?
엄마의 마음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지난해, 농식품 분야의 히트 아이템 ‘혼합 채소볼’이 됐습니다.
혼합채소볼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적양파, 당근, 표고버섯, 고구마, 양배추, 단호박 등을 채 썰어서 건조 후 1인분씩 작게 뭉쳐 놓은 건데요.
물에 약10분간만 불리면 원형대로 되살아나 각종 요리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소볼과 채소잡곡의 인기는 공영홈쇼핑 완판 신화로도 이어졌는데요.
평범한 주부였던 조금자 대표가 귀농 후, 수 년 간의 시행착오 끝에 이뤄낸 성과입니다.
2017년,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대상을 거머쥐며, 판로 확대와 매진 신화를 썼다는 조대표는 이제 지역 일자리창출을 너머 해외시장 진출까지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농식품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 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18 농식품 창업콘테스트>가 올해로 네 번째 개최되는데요.
오는 7월 18일까지 접수, 추후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팀들은 일대일 멘토링과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기업 평균 매출 67% 신장 효과를 가져온 ‘농식품 창업콘테스트’가 올해의 주인공들을 기다립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