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싱가포르 일정 시작···리센룽 총리와 회담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싱가포르 일정 시작···리센룽 총리와 회담

등록일 : 2018.07.12

문재인 대통령이 인도 국빈방문을 마치고 어제 저녁 싱가포르에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리센룽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난초 명명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싱가포르에서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싱가포르 국빈방문 공식일정을 시작합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공식환영식을 시작으로 할리마 야콥 대통령을 면담하고 리센룽 총리와 정상회담을 합니다.
싱가포르는 아세안 가운데 교역액 2위의 국가로 회담에서는 경제 협력 강화 방안이 집중 논의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녹취> 김현철 / 청와대 경제보좌관
"싱가포르 국빈방문은 첨단산업 선진국인 싱가포르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특히 북미 정상회담이 열린지 한 달이 되는 날로 문 대통령은 회담 성공에 도움을 준 리 총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반도 평화 체제 구축을 위한 관심과 지지를 당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정상은 회담이 끝나면 MOU 서명식에 참석하고 공동언론발표를 통해 회담 결과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오후에는 싱가포르 정부가 배양한 난초에 외국 정상의 이름을 붙이는 '난초 명명식'에 참석합니다.
우리 대통령이 난초 명명식에 참석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어 한.싱가포르 비즈니스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경제 협력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노무현 전 대통령 이후 15년 만에 이뤄지는 국빈방문입니다.
싱가포르는 올해 아세안 의장국으로 신남방정책을 가속화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싱가포르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