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해송·갯벌·낙조 만끽···궁평항 황금 해안길

국민리포트 토요일 10시 50분

해송·갯벌·낙조 만끽···궁평항 황금 해안길

등록일 : 2018.07.17

김교준 국민기자>
이제 여름 휴가철이 본격 시작됐는데요, 이번 여름휴가를 맞아 해양수산부가 전국 쉰 두 곳을 '걷기 좋은 해안길'로 선정했습니다.
우리 국민기자가 해송길을 거닐며 갯벌 체험도 하고 멋진 낙조도 감상할 수 있는 경기도 궁평 황금 해안길을 다녀왔습니다.
여환수 국민기자입니다.

여환수 국민기자>
걷기 좋은 해안길로 손꼽히는 궁평 황금해안길,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에서 백미리 어촌까지 왕복 4시간 정도 걸리는 5.3km의 아름다운 옛길인데요.
바다 물때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거닐 수 있도록 해안에 400m가 넘는 데크길이 놓여 있습니다.
인터뷰> 장수욱 / 서울 동대문구
“가족과 함께 바닷바람 맞으며 걸으니까 피로가 확 날아가는 것 같고 참 좋습니다.”
이곳 해수욕장은 길이 2km의 백사장과 함께 천 그루가 넘는 해송이 어우러져 있는데요.
솔 향기 맡으면서 해송길을 산책하는 맛이 쏠쏠합니다.
해수욕장 주변에서는 캠핑도 할 수 있어 가족들이 찾기에는 더없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백미리 어촌까지는 호젓한 산길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김순옥 / 경기도 안산시
“철책길을 걸으면서요. 산길에 새소리도 들리고 참 상쾌한 기분입니다.”
인터뷰> 최부섭 / 경기도 안산시
“궁평항에 붉게 넘어가는 낙조가 참 기대됩니다.”
한적한 산길을 얼마나 걸었을까..
“아 저거 다 오디나무네 그러면..”
백미리 어촌체험 마을 / 경기도 화성시>
다시 한참을 걷다 보면 수도권 최고의 어촌 체험으로 이름난 백미리 마을이 보입니다.
바닷물이 빠진 갯벌인데요.
이처럼 조개와 게를 잡으면서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트랙터를 타고 갯벌로 들어가는 관광객들 바다 생물을 잡는 체험을 즐깁니다.
인터뷰> 박찬열 / 오산원일초 5학년
“엄마 아빠랑 조개도 캐고 게도 잡으니까 너무 재미있고 갯벌에 대해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산책길에 서해로 떨어지는 황금빛 일몰, 황홀한 모습을 연출하면서 낙조로 물든 바다가 이국적인 정취를 선사합니다.
어둠이 내린 시간, 데크길 바닥의 조명이 바닷물에 비치면서 분위기 있는 야간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태현 주무관 / 경기도 화성시 관광진흥과
“다양한 해양체험을 할 수 있어 연간 145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데요. 좀 더 편하게 걷기 여행할 수 있도록 (궁평 관광지) 조성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송길 산책과 갯벌 체험, 그리고 황홀한 낙조를 만끽할 수 있는 궁평항 황금 해안길, 이번 여름휴가 때는 자연과 호흡하며 걷기 좋은 이곳을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여환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