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첫 '구제역'···설 앞두고 방역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올해 첫 '구제역'···설 앞두고 방역 총력

등록일 : 2019.01.29

김용민 앵커>
경기도 안성시의 젖소농장에서 구제역 O형 바이러스가 발생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설을 앞두고 정부는 방역조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3주 동안이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어제 경기도 안성시의 젖소농장에서 신고한 구제역 의심 가축은 정밀검사 결과, 구제역 O형 바이러스로 확인됐습니다.
올해 첫 구제역이 발생한데다 설 연휴를 앞두고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만큼 농림축산식품부는 구제역 확산 차단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구제역이 발생한 농장 반경 500m 이내 농가는 백신접종을 끝낸 상태이고, 반경 3km 이내 농가 89호도 곧 접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녹취> 김현수 /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안성시 전체 우제류 44만 두와 안성에 인접한 6개 시군의 우제류 139만 두에도 오늘 백신을 공급하여 내일까지 접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백신접종을 한 소의 경우, 항체 형성률이 전국적으로 97%에 달하지만 개체마다 항체형성률이 달라 정밀분석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정밀검사 결과는 이르면 2~3일 내에 나올 예정입니다.
정부는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된 어제 저녁 8시 30분부터 24시간 동안 구제역 발생지역인 경기도와 충남, 충북, 세종, 대전 등 인접지역을 대상으로 일시이동중지명령을 내렸습니다.
구제역 발생 농장에서 사육 중인 소 120두는 긴급 살처분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정부는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전국의 축사와 축산 시설을 집중 소독하고, 농장 출입차량의 GPS 운영 여부와 소독실태 등을 면밀히 점검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 영상편집: 김종석)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