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퇴직 체육교사···마시지로 건강 기부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퇴직 체육교사···마시지로 건강 기부

등록일 : 2019.05.10

박민희 앵커>
체육교사로 재직 하면서 취득한 자격증을 활용해 퇴임 후에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건강을 나누는 재능 기부는 7년째 계속되고 있는데요.
유계식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유계식 국민기자>
체육중·고등학교에 설치된 건강기부센터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운동으로 건강을 다지려는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항상 웃는 얼굴로 이들을 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마사지와 물리치료로 건강을 나눠주는 최철순 씨입니다.

현장음>
-머리가 불편하시죠?
-왼쪽 다리요?

인터뷰> 박기동 / 강원도 춘천시
“구체적으로 만져주는 건강기부 센터가 저한테는 딱 맞는 것 같아요.”

지역주민들의 척추와 관절 등을 무료로 교정해주면서 시작된 최 씨의 건강 기부는 전국에 입소문이 났습니다.
불편한 표정으로 들어 섰다가 미소를 머금은 환한 모습으로 나서게 되는 건강기부센터입니다.
4년 전 정년퇴직 후에도 최철순 씨가 맡고 있는 건강기부센터에는 선수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하루 50여 명, 연간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찾아 불편한 몸을 교정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미인 / 강원도 춘천시
“제가 허리 통증이 자주 있는 편이거든요. 3년 전부터 여기 알고 아플 때마다 와서 보면 4-5번만 받아도 차도가 있어요.”

최 씨가 물리 치료에 관심을 둔 것은 체육교사 재직 때 부텁니다.
발목과 허리 등을 자주 다치는 학생선수들을 보호해 주려고 시작한 도전은 이제는 스포츠 마사지 1급과 한국 카이로프랙틱 1급 자격증 등 4개의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로 발전했습니다.
지난 96년 우리 선수들의 우승한 아시아 탁구선수권대회에서는 국가대표 탁구선수들의 전담 물리치료사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최철순 / 강원체육중고등학교 건강기부센터장
“유남규, 김택수, 오승은 국가대표 선수들하고 같이 물리치료사로 외국도 나가보고 아시아 대회에서 중국을 이겨서 나올 때 굉장히 흐뭇한 기쁨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몸의 축을 이루는 척추와 관절의 균형이 건강의 기본임을 강조하는 최철순 씨는 무료 봉사를 이어가는 틈틈이 새롭고 더 나은 물리 치료 요법을 배우는 데도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철순 / 강원체육중고등학교 건강기부센터장
“많은 사람들을 치료하고 더욱더 공부를 해서 많은 사람들한테 도움을 줄 수 있는 센터가 됐으면 좋겠고요. 사람들한테 많이 보급해서 건강에 대한 것을 잘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됐 으면 좋겠습니다.”

수십 년 쌓아온 재능을 무료로 이웃에 기부하고 있는 건강 전도사의 마음이 우리 사회와 이웃을 더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영상촬영: 이태수 국민기자)

국민리포트 유계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