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스웨덴 도착···오늘 스웨덴 의회 연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스웨덴 도착···오늘 스웨덴 의회 연설

등록일 : 2019.06.14

임보라 앵커>
북유럽 3개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마지막 방문국 스웨덴에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신뢰를 제목으로 스웨덴 의회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스톡홀름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성욱 기자>
스웨덴으로 떠나기 전 문 대통령은 노르웨이 제2의 도시 베르겐을 방문해 우리 기업이 건조한 군수지원함에 승선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군수지원함의 선상 크레인 시연을 지켜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앞서 열린 베르겐 시장 주최 오찬에서는 오만에서 피격을 받아 폭발한 노르웨이 선사 유조선에 대한 위로를 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노르웨이 선박이 입은 정확한 피해 상황을 아직 확인할 수는 없지만 우선 위로 말씀부터 드리고 싶습니다. 민간 선박에 대한 테러행위는 어떤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문 대통령 내외는 북유럽 순방 마지막 방문국 스웨덴에 도착했습니다.
우리 대통령의 스웨덴 국빈방문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야콥 할그렌 주한 스웨덴 대사 내외 등이 문 대통령 내외를 영접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스톡홀름 왕궁에서 열리는 공식 환영식을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들어갑니다.
오늘 오후에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신뢰를 제목으로 스웨덴 의회에서 연설합니다.
노르웨이 오슬로 포럼 연설이 국민을 위한 평화라는 큰 틀의 구상을 밝혔다면 스웨덴 의회 연설에서는 보다 구체적인 대북 제안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이기훈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스웨덴 통신장비 업체인 에릭슨도 방문해 5G 관련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한-스웨덴 비즈니스 포럼에도 참석합니다.

박성욱 기자 / 스톡홀름>
문 대통령은 오슬로 포럼 연설에 이은 스웨덴 의회 연설을 통해 북유럽 평화 외교의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톡홀름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