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기업 R&D 지원···"3년 이상·최대 20억 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중소기업 R&D 지원···"3년 이상·최대 20억 원"

등록일 : 2019.08.15

신경은 앵커>
정부가 '중소기업 R&D 지원체계 혁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3년 이상 최대 20억 원까지 연구 개발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에는 연간 2천억 원 이상 투자합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이번에 마련한 '중소기업 R&D 지원체계 혁신방안'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성장산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를 위해 아이디어 구현부터 '스케일 업'까지 단계별로 R&D를 지원합니다.
현재 1년, 1억 원인 단기, 소액 중심의 지원체계에서 벗어나 지원기간과 규모를 대폭 확대해 '스케일 업'할 수 있도록 돕는 겁니다.
역량 수준에 따라 년 이상, 최대 20억 원까지 지원 기간과 규모를 늘렸습니다.
4차 산업혁명 구현을 위한 20개 전략기술 분야에는 연간 2천억 원 이상 투자합니다.
특히, 시스템반도체와 미래형자동차, 바이오헬스 등 미래선도형 3대 신산업에는 매년 1천억 원 이상 집중 투자할 계획입니다.
일본의 수출규제를 계기로 중요성이 커진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R&D 지원도 강화합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상생협의회를 통해 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품목을 중소기업이 개발하는 방식의 '분업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생형 R&D 등을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상생형 R&D 지원은 최대 3년, 24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습니다.

녹취> 박영선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대·중소 상생품목을 중소기업이 개발·생산을 하고, 대기업 등이 신뢰관계 속에서 지속 구매하는 상생협력을 유도하겠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정현정)

이와 함께 민간에서 투자하면 정부가 매칭하는 '투자형 R&D', 규제컨설팅과 R&D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규제해결형 R&D' 등 지원방식을 다양화하고, 산학연 협업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