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20.02.14

김제영 앵커>
올해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이 되는 해인데요.
이번 주말엔 베토벤의 주옥같은 명곡을 감상하면서 모처럼 클래식의 세계로 빠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주의 문화가 산책 김민영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민영 국민기자>
1.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서초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일정> 2.16(일)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연주회가 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집니다.
세계적인 지휘자 배종훈과 서초 교향악단이 선보이는 감성적인 선율이 밤하늘 아래 울려 퍼질 텐데요.
에그몬트 서곡과 베토벤 삼중협주곡을 들을 수 있는 이번 공연, 피아노와 바이올린 연주에 소프라노 이세희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풍성한 클래식의 향연 속으로 빠져들 수 있습니다.

2. 국립발레단 <백조의 호수>
일정> 2.14~2.15
장소> 대구 오페라하우스

발렌타인 데이를 더욱 아름답게 수놓을 국립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공연이 대구에서 펼쳐집니다.
'클래식 발레의 대명사'로 불리는 백조의 호수 공연에는 흑조 오딜과 백조 오데트의 환상적인 몸짓을 볼 수 있는데요.
최고의 발레 기술로 꼽히는 32회전 푸에테 동작과,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을 감상할 수 있는 왕궁 무도회 장면 등 볼거리가 가득한 무대를 선보이게 됩니다.

3. 서울시향 오스모 벤스케의 말러 교향곡 2번 '부활'
일정> 2.14~2.15
장소> 롯데콘서트홀

대규모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웅장함이 더해진 말러 교향곡 2번 '부활'!
서울시향이 신임 음악감독인 오스모 벤스케의 지휘로 선보이는데요.
삶과 죽음의 의미를 깨닫고 찬란한 인생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는 한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부활은 작곡가 말러가 베토벤 교향곡 9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명곡입니다.

4. 대전시립교향악단 챔버시리즈1
일정> 2.14(금)
장소> 대전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극장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블라디미르 멘델스존이 객원 리더로 참여해 대전 시립교향악단 단원들과 호흡을 맞춥니다.
베토벤의 비운의 걸작 중 하나로 꼽히는 '현악 5중주 다장조'와 감미로운 클라리넷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5중주 가장조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현악 앙상블의 정교하고 절제된 아름다움과 함께 목관악기를 대표하는 플루트와 클라리넷이 조화를 이루면서 화려하고 풍성한 음색을 맛볼 수 있습니다.

(취재: 김민영 국민기자 / 편집: 송경하 국민기자)


<단신>

1. 화랑미술제
일정> 2.19~2.23
장소> 서울 코엑스

미술작품 전시와 판매 장터인 화랑미술제가 110개 국내 우수 화랑이 참가한 가운데 열립니다.
회화부터 조각, 설치, 미디어까지 3천여 점의 다양한 작품과 함께 토크 프로그램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됩니다.

2. 숲속음악대 덩따쿵
일정> 2.14~2.15
장소>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

어린이들을 위한 국악 공연이 국립부산국악원에서 펼쳐집니다.
호랑이의 생일잔치를 즐기기 위해 숲속 음악대가 선사하는 신나는 국악 공연!
동요 '산중호걸'을 소재로 한 재미있는 이야기로, 극 중 직접 국악기를 연주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국악 체험극인데요.
어린 자녀와 함께 우리 전통 악기의 멋을 흠뻑 느껴볼 수 있습니다.

3. 김애옥 : 히말라야 그리고 그리움
일정> 2.15~5.17
장소> 김포 갤러리하리 & 멘탈ART

히말라야 산을 화려한 색채와 다양한 모습으로 그려낸 미술 작품 전시가 열립니다.
심리 치유 작가로 주목받는 김애옥의 작품으로 우리 내면의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4. 포켓다이노 2탄! 아기공룡구조대
일정> 2.15~2.16
장소> 춘천 인형극장 대극장

공룡 구조대 디노와 함께하는 가족 뮤지컬이 이번 주말 춘천에서 펼쳐집니다.
위험에 빠진 티라를 구하기 위한 모험 속에서 공룡 구조대가 알려주는 물놀이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게 되는데요.
관객들이 공룡 탐험가가 될 수 있는 공연입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