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 부총리 "입국제한 후유증 최소화에 외교력 총동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홍 부총리 "입국제한 후유증 최소화에 외교력 총동원"

등록일 : 2020.03.06

김용민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입국제한이 경제활동에 제약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 조치가 조속히 원상복구되고 후유증도 최소화되도록 외교력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앵커>
6일 10시 기준 코로나19로 우리나라발 입국금지 또는 절차 강화를 한 나라는 102곳.

212차 대외경제장관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정부가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열고, 관련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이 늘어나 경제활동에도 제약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후유증 최소화에 외교력을 총동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한국민에 대한 입국제한조치가 조속히 원상복구되고 그 제한조치의 후유증도 최소화 되도록 외교력을 총동원해 대응하겠습니다."

홍 부총리는 코로나19의 파고가 수출, 수주, 투자지표 등으로 나타나는 만큼 올해 수출 플러스 전환과 해외인프라 수주 등을 전례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금융, 외환시장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시장 변동성이 지나치게 과도할 경우 컨틴전시플랜에 따라 선제적, 신속, 정확하게 대응해 나가고, 신용평가사와 해외투자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우리 경제의 신뢰와 신인도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위기 시 리스크 관리가 기본인 만큼 금융·외환시장의 안정과 대외신인도 유지 위해 정책역량을 총동원하겠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김민정)

홍 부총리는 이와 함께 디지털세 도입 논의, 글로벌 신통상규범 논의 등 다자적인 국제논의에 적극 참여하고, 신북방정책의 활발한 추진에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