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당정청 "4차 추경 편성 합의···7조 원 중반 규모"

KTV 뉴스중심

당정청 "4차 추경 편성 합의···7조 원 중반 규모"

등록일 : 2020.09.07

박천영 앵커>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고위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4차 추경안을 확정했습니다.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했던 1차와 달리 2차 재난지원금은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보도에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정부가 7조원 중반대 규모의 4차 추경을 편성하기로 확정했습니다.
정부와 여당, 청와대는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긴급 민생경제 지원방안을 결정했습니다.
앞서 알려진 것처럼, 2차 재난지원금은 피해가 큰 계층을 우선 지원하는 형식으로 확정됐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청년,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실업자 등 고용취약계층, 소상공인, 자영업자, 저소득층 등 피해가 크게 발생하는 계층을 중심으로 사각지대 없이 맞춤형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전국민 지원이 아닌 맞춤형 지원으로 뜻을 모은 데에는, 이번 추경 재원이 사실상 전액 국채로 마련해야 한다는 점이 고려됐습니다.
당정청은 4차 추경안에 고용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안정지원금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희망자금, 아동 특별 돌봄 지원 등을 담기로 했습니다.
추경안은 이번주 내 국회에 제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정청은 또 이달 말 추석을 계기로 민생 안정대책도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다가오는 추석에 이동을 최대한 자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는 가운데 구체적으로 서민 물가 관리와 민생 부담 완화, 전통시장 지원 등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영기, 유병덕 / 영상편집: 이승준)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