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체코 수교 30주년, 코로나19 대응 양국 협력 상황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체코 수교 30주년, 코로나19 대응 양국 협력 상황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9.11

김용민 앵커>
길어지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국과 체코가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았습니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양국 협력 상황부터 앞으로의 교류 전망까지 김태진 주체코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김태진 / 주체코 대사)

김용민 앵커>
우선 체코 내에서의 코로나19 상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첫 확진부터 지금 까지의 변화,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체코 정부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다양한 조치를 취해왔을 텐데, 정부의 대응 현황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코로나19로 인해 체코에서도 경제적, 대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텐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들이 발생했나요?

김용민 앵커>
이와 같은 어려움들에 대해 우리나라와 함께 협력하여 대응하기도 했는데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양국간 협력 사례,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각국의 사회 모습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데요.
체코 현지에서의 생활양상 변화는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체코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특히 관광산업에 있어 타격이 크다고 하는데 어떤 상황인가요?

김용민 앵커>
이렇듯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한국과 체코, 양국이 올해로 수교 30주년을 맞았습니다.
양국, 수교 이래로 어떤 교류들을 이어왔나요?

김용민 앵커>
양국 수교 30주년 관련해서 대사관에서도 많은 행사들을 기획해 오셨을 텐데, 상황이 여의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비대면 전환 등으로 진행해온, 또는 추진하고 있는 기념사업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끝으로 양국,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았는데 지금까지의 교류 현황에 빗대어 앞으로 협력을 다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분야로의 집중, 그리고 확장이 필요할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우선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는 것이 최우선일텐데요, 한국과 체코 양국이 지금처럼 협력하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금의 전우애를 발판삼아 양국 간 협력을 다방면으로 확장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김태진 주체코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