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2월 3일 수능' 예정대로···유증상자 별도 시험실

KTV 뉴스중심

'12월 3일 수능' 예정대로···유증상자 별도 시험실

등록일 : 2020.09.29

박천영 앵커>
교육부가 2021학년도 대입관리계획을 내놨습니다.
오는 12월 3일 수능을 예정대로 시행하는 가운데, 시험실 당 인원을 최대 24명으로 낮춥니다.
특히 발열과 같은 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별도 시험실에서 수능을 치릅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정부가 거리두기 3단계에서도, 오는 12월 3일 수능을 예정대로 시행합니다.
시험실 당 인원을 기존 28명에서 최대 24명으로 낮추고 수험생 책상 앞에 칸막이를 설치합니다.
관리체계도 세분화합니다.
발열이 없는 일반 수험생은 일반 시험실에서, 발열자는 2차 검사 후 증상에 따라 시험장 내 별도시험실에서 수능을 치릅니다.
자가격리 수험생은 따로 분리된 시험장에서, 확진자는 감독관 보호 조치 하에 병원, 생활 치료시설에서 수능을 봅니다.
이에 따라 올해 수능 시험실은 3만3천여 곳으로 지난해 2만1천 곳보다 58% 늘어납니다.
특히 유증상자 시험실 7천8백여 곳, 자가격리자 시험실 750여 곳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시험장 학교마다 의심증상을 보이는 수험생을 위한 최소 5개의 유증상자 별도시험실을 준비하며, 올해 처음 신설되는 유증상자 별도시험실은 총 7,855개입니다."

시험 감독, 방역 등 관리 인력은 지난해보다 30% 많은 12만9천여 명이 투입됩니다.
시험장 방역 조처 준비를 위해, 수능을 일주일 앞둔 오는 11월 26일부터 전국 고등학교는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합니다.
교육부는 이 기간 수험생에게 외출을 자제하고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할 것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11월부터 수능 시행일까지 비상대응체계로 운영하며 시험관리 기관 및 방역당국, 시도교육감협의회 등과 모든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자가격리 수험생이 대학별 평가에서 최대한 전형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대학별 평가도 집합금지 예외사유로 인정하고, 전국 8개 권역에 별도고사장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각 대학은 자가격리 수험생에게 응시 가능 여부, 평가 장소, 일시, 별도 고사장 이동 방안 등을 안내합니다.
다만 수능과 달리 대학별 평가는 확진자의 응시 기회가 제한됩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이정윤 / 영상편집: 이승준)
교육부는 다음 달, 수능방역 가이드라인과 정부 유관 부처와의 협업대책을 발표하고 추진합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