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단박톡> 코로나19 대북제재 속 식량난 해결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북한의 특산물이 있다? <나우북(NOW 北)> 발 빠르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 이슈는?

여러분의 북마크

<단박톡> 코로나19 대북제재 속 식량난 해결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북한의 특산물이 있다? <나우북(NOW 北)> 발 빠르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 이슈는?

등록일 : 2021.01.23

1. 단박톡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한바도 역사가 담긴 북한의 특산물은?

북한출신 박유성 크리에이터

북한의 특산물을 살펴보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보인다?

남북 평화의 봄날이 올 때마다 늘 함께 했던 북한의 다양한 특산물!
북한의 특산물을 살펴보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흐름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데.
신축년을 맞이한 첫 달! 북한의 특산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한 남북 평화를 바라며 남북 교류에 함께했던 북한 특산물들을 함께 알아본다.

북한 대표 명산, 백두산 특산물 ‘들쭉술'에 담긴 한반도 평화?
북한 5대 명산 중 한 곳인 백두산 대표 특산물인 ‘들쭉’. 2000년 6월 15일 남북정상회담 당시 두 정상이 함께 건배한 역사가 담겨있는 북한 특산물 역시 들쭉술이라고 하는데.
북한 특산물에 담긴 한반도 역사를 함께 알아보고 올해 새롭게 펼쳐질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본다.

2. 나우북[NOW 北]
-발 빠르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통일문화연구소 이영종 소장

북한전문 취재 27년 경력 이영종 소장과 AI 스피커 마크와 함께 금주의 북한 핫이슈를 알아본다.

-김정은 위원장, 최근 노동당 8차 대회에서 할아버지인 김일성 주석을 따라한 이유는?

-김정은 위원장에서 총비서로 직함 변경! 북한에서 총비서가 된다는 의미는?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