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나비처럼 자유롭게 살고 싶어 산으로 왔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나비처럼 자유롭게 살고 싶어 산으로 왔습니다

등록일 : 2021.01.24

1. 프롤로그
- 황금박쥐 보호구역으로 지정됐을 정도로 맑고 청정한 곳! 그곳엔 차를 좀 안다고 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꽤 유명한 ‘나비 황차’를 개발한 김정석 씨가 살고 있다. 차 농사를 위해 귀 농한 김정석 씨! 올해로 귀농 22년 차인 귀농 고수의 삶을 따라가 보자.

2. 차를 사랑하는 김정석 씨가 차를 대하는 법
- 차와 평생을 함께 하고 싶어 환속했고, 차 나무와 약용식물을 재배하며 귀농한 김정석 씨. 불상을 모시고 있는 작은 방에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한다.
- 차는 곧 내 삶!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드는 차는 어떤 점이 다를까? 오늘도 향긋한 하루를 위해 대나무와 잎을 이용해 따뜻한 대통차 만들기에 나섰다.
- 김정석 씨가 성공적으로 귀농에 성공한 비결은? 직접 집을 수리하고, 차밭을 전지하고 관리하기에 나섰다.

3. 성정마을의 맑고 순수한 겨울
- 겨울에는 시골에서 눈썰매를 타줘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 김정석 씨가 직접 만든 눈썰매로 썰매를 타며 동심으로 돌아가 본다.
- 겨울엔 따뜻한 차와 국물이 항상 생각나는 법! 사랑하는 아내와 가장 좋아하는 차를 마시며 한껏 겨울을 느껴본다.

4. 에필로그
- 차로 주변 사람과 건강과 치유를 나누는 것이 귀농 생활의 원동력이라는 김정석 씨!
깊은 산골까지 찾아온 지인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오늘도 ‘귀농하길 참 잘했다’라고 생각이 드는 하루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