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신 핫 이슈 (21. 04. 23. 16시)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외신 핫 이슈 (21. 04. 23. 16시)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1.04.23

김용민 앵커>
오늘 첫 번째 순서는 지난 한 주간 있었던 외신의 핫이슈를 모아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최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최강 /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김용민 앵커>
문 대통령이 화상회의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 참석해 해외석탄발전소 지원 중단과 신규 금융지원 중단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어떤 발언들이 언급되었을까요?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유력언론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북미 협상 재개 촉구와 비핵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가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세계 경제 10대국에 진입했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한 주변국의 반응들,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백신접종에 속도가 붙은 상황에서 한국의 기술력과 대기업, 중소기업 간 협력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여성도 징병 대상에 포함해 달라는 국민청원이 올라오면서 현 정책을 둘러싼 논의가 조심스럽게 고개를 들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외신들 반응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도에서는 인터넷과 스트리밍 서비스 보급 증가로, 한류 문화 콘텐츠에 대한 열풍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느 정도의 인기인가요?

김용민 앵커>
폴란드 크라쿠프 예술극장에서 한국 최고의 애니메이션이 상영된다는 소식인데요, 어떤 작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인가요?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최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