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바르셀로나 도착···"한-스페인 포스트 코로나 선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바르셀로나 도착···"한-스페인 포스트 코로나 선도"

등록일 : 2021.06.17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스페인 마드리드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바르셀로나로 이동해 경제인협회 연례포럼 개막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한국과 스페인이 각자 강점을 공유한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바르셀로나 도착
(장소: 어젯밤(현지시간), 바르셀로나 엘프라트 공항)

문재인 대통령이 유럽 순방 마지막 일정으로 바르셀로나에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의 초청으로 바르셀로나 경제인협회 연례포럼에 참석했습니다.
경제인협회 연례 포럼은 스페인 국왕과 총리, 주요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하는 스페인의 가장 권위 있는 경제 행사 중 하납니다.
'대재건'을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 문 대통령은 한국과 스페인이 함께 해법을 찾길 기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제 협력을 잘하는 나라가 세계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그린 경제에서 앞서가는 나라가 세계 경제를 이끌게 될 것입니다. 스페인과 한국이 먼저 시작합시다. 우리가 힘을 모은다면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특히, 양국은 상호 보완적인 산업구조를 갖추고 있어 협력을 통한 시너지가 매우 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스페인은 친환경 에너지 선도국가이고, 한국은 디지털 경제 핵심인 반도체와 ICT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각자 강점을 공유한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제 다시 도전합시다. 대륙과 해양을 이어 새로운 인류의 길을 개척합시다. 어제 양국이 체결한 인더스트리4.0, 스타트업, 청정에너지 분야 MOU를 통해 양국 기업 간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이 더욱 가속화되길 기대합니다."

펠리페 6세 국왕도 코로나 이후 경제 회복 과정에서 양국이 긴밀히 협력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영상취재: 바르셀로나 공동취재단 / 영상편집: 오희현)
문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오늘 저녁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또다른 경제인 행사에 참석한 뒤, 귀국길에 오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