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군에 간 아들 만난다'···접종완료자 면회 허용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군에 간 아들 만난다'···접종완료자 면회 허용

등록일 : 2021.06.23

박성욱 앵커>
코로나19 확산으로 군대에 자녀를 보내고, 만나기 어려웠던 분들 많으실 겁니다.

신경은 앵커>
이제는 방문자나 군인, 어느 한쪽이라도 '접종'을 마쳤다면, 면회가 가능합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국방부의 방역지침 완화 조치에 따라 장병들의 면회가 전격 허용됐습니다.
면회금지 조치 시행, 1년 4개월 만입니다.
다만 면회는 접종자에 한해 시행됩니다.
장병이나 가족, 친구 등 방문자 가운데 어느 한쪽이라도 백신을 맞았다면 가능한 겁니다.
이는 접종 완료자, 즉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이 2차까지 실시하는 백신이라면 두 번째 접종을 받은 뒤 2주 후부터 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장병은 휴가를 복귀할 때 2주간의 의무 격리에서도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이때는 PCR 검사 음성 결과와 함께 증상이 없어야 합니다.
다만 군은 14일간, 예방적 관찰은 실시한단 방침입니다.
군사경찰을 비롯해 군 교정시설 근무자와 신병, 교육기관 기간요원 등이 매월 받았던 선제적 검사도 접종 완료자라면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또 접종자는 다음 달부터 영내외 체육시설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고, 종교활동을 할 때도 참석 인원 기준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접종 완료자 뿐만 아니라 1차만 마친 경우에도 해당합니다.
아울러 접종 완료자는 전쟁기념관과 현충원 등이 운영하는 다중 공공시설과, 영내 목욕탕 또한 인원 제한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면회 재개와 격리 예외 조치는 즉시 시행에 들어갔으며,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은 다음 달부터 실시됩니다.
국방부는 이 모든 조치는 방역 지침 준수를 기본으로 하며, 증상이 나타나거나 역학적 관련성이 확인된다면 기존과 같은 격리와 지침을 적용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5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