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

여러분의 북마크 일요일 09시 00분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 이례적으로 식량난 인정한 북한, 2021년 북한 내부 민심은?

회차 : 129회 방송일 : 2021.07.11 재생시간 : 27:42

1.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전문가 패널 : 이영종 박사, 아주대 통일연구소 정대진 교수

식량투쟁, 코로나19 방역문제로 내부단속에 나선 북한, 현재 상황은?
최근 식량 투쟁은 조국을 위한 투쟁이라며 농업 생산량 목표 달성을 거듭 촉구하는 한편 코로나19 방역 문제로 봉쇄정책을 강화하며 내부 단속에 나선 북한. 이 때문에 국제사회가 북한에 코로나19 백신 199만 회분 배정했음에도 이마저도 지연되고 있는 상황인데. 현재 북한의 상황을 북한 전문가 이영종 박사와 정대진 교수와 함께 분석해 본다.

2. 궁금한 한반도 이야기~ 이슈 텔링
- 이례적으로 식량난 인정한 북한, 2021년 북한 내부 민심은?
이슈텔러 : 북한 출신 크리에이터 장혁

대북제재,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심각해진 북한의 식량난, 현주소는?
지난 6월 전원회의에서 이례적으로 식량난을 인정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전원회의 기간 내내 민생 안정과 경제난 타개를 핵심 의제로 제시하는 등 식량 문제에 민감한 모습을 보여 왔는데. 2019년 11월까지 북한에 서 살다 온 북한 출신 크리에이터와 함께 북한 내부 상황과 경제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함께 들어본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쌀값 폭등에 위기감 느끼는 이유?
대북제재와 더불어 코로나19가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북한의 식품과 생필품의 가격이 무려 3~10배까지 급증하고 있는 상황. 이에 북한 당국, 자력갱생을 외치며 북한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는데. 쌀값 폭등에 북한 최고지도자가 위기감을 느끼는 이유는 뭘까? 최근에 북한에서 온 산 증인의 입을 통해 북한 주민들의 민심이 어떠한지 직접 알아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